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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여기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DB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 및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6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LOG-IN)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제7조(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9조(회원탈퇴)

① 회원은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회사는 제9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보험 상품 정보 제공

2. 보험 비교 및 상품 상담

3. 보험상품 설계 신청

4. 보험료계산 신청

5. 보험상품 가입 신청

6. 보험상품 빠른 상담신청

7. 보험 증권분석 신청

8. 기타서비스 제공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현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추후에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과 별도로 합의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의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4조 및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② 제1항의 범위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및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3.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22조(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가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제23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면책)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제19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6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DB금융서비스㈜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입니다.

DB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주체가 회사의 서비스(이하 '사이트 서비스' 또는 '사이트'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정보주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사이트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일반 정보주체(보험상담 신청자)를 위한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담을 위한 기본적인 질문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를 받고 있으며, 보험상담을 위해 전화, SMS, E-mail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계약체결 시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금 수령자 등의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는 절차를 금융감독원 규정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며 이때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와는 별도로 각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상조보험사에서 개인정보 이용 및 취급합니다. 각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보험사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보험계약체결의 수집, 동의 개인정보로 향후 개인정보취급 관리 및 개인정보활용 제공과 같은 내용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의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서비스(메일 등 현재 제공 중이거나 향후 제공될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 및 정보주체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정보주체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 보험계약 체결 시 녹취로 진행되는 개인정보수집 및 개인정보활용동의 등은 회사와 무관하며 해당 보험상품 소유사(생명보험, 손해보험, 상조보험)에 책임이 있습니다.)

 

첫째, 정보주체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정보주체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등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정보주체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내용들을 전달해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회사가 정보주체 여러분들게 드리는 또 하나의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셋째, 각 수집정보 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항목 기본 사항 : 보험상품 가입권유를 위한 보험 관련 상담 진행 및 서비스 제공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 전화번호 : 상품에 대한 안내/통보, 사은품지급에 대한 안내 메세지 발송 (SMS, LMS, 카카오톡, 전화)

- 성별, 생년월일 : 정확한 보험료 산출을 위한 서비스구분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쿠키 : 최근 본 상품 히스토리 제공하기 위한 자료

위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동의를 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보험상담 및 신규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4.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주체가 DB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의 정보주체 및 회원으로써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 및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5년간 보존합니다. 본 동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경우 언제라도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정보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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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감시인 심의필 DBFS준법-제2024-0024호 (2024.11.15 ~ 2025.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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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금융서비스(주) 보험대리점 (등록번호 제 201401012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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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DBFS준법-제2024-0024호 (2024.11.15 ~ 2025.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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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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