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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보험다여기 개인정보처리방침

 

DB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이하회사라 함)"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기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관련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가 회사의 서비스(이하사이트 서비스또는사이트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정보주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DB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0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0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0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0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05.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06.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0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0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0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10.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1.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13. 고객센터 안내

14. 고지의 의무

 

 

0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정보주체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 또는 체크박스 유무를 마련하여, 「동의」버튼 또는 체크박스 체크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0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DB금융서비스㈜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케팅(보험 상품소개 관련 텔레마케팅, SMS, E-mail)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계약체결 시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금 수령자 등의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는 절차를 금융감독원 규정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며 이때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와는 별도로 각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에서 개인정보 이용 및 취급합니다. 각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보험사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보험계약체결의 수집, 동의 개인정보로 향후 개인정보취급 관리 및 개인정보활용 제공과 같은 내용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항목 기본 사항 : 보험상품 가입권유를 위한 보험 관련 상담 진행 및 서비스 제공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 전화번호 : 상품에 대한 안내/통보, 사은품지급에 대한 안내 메세지 발송 (SMS, LMS, 카카오톡, 전화)

- 성별, 생년월일 : 정확한 보험료 산출을 위한 서비스구분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쿠키 : 최근 본 상품 히스토리 제공하기 위한 자료

위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동의를 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보험상담 및 신규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0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보험가입 시 등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 이메일, 페이스북 이메일(페이스북 연동 회원에 한함), 네이버 이메일(네이버 연동 회원에 한함)

선택사항 : 월평균수입, 직업, 거주지역

*상담신청 시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휴대전화)

선택사항 :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관련정보(스마트 맞춤플랜 설문 등)

*보험가입 시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휴대전화), 직업, 이메일, 주소, 직장명, , 몸무게, 운전여부 등 그 외 결제에 따른 계좌정보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인 콜/아웃 콜),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정보주체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시 녹취로 진행되는 개인정보수집 및 개인정보활용동의 등은 회사와 무관하며 해당 보험상품 소유사(생명보험, 손해보험)에 책임이 있습니다.)

 

 

0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 및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5년간 보존합니다.

다만, 아래의 "06.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탈퇴)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 회원가입이 아닌 보험상담을 위한 상담서비스, 보험료계산, 보험가입신청 등의 서비스 신청자의 경우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하지 않으며 만약 개인정보 수정 또는 삭제를 진행하려면 고객센터에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0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0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13. 고객센터 안내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고객정보는 보험사와의 계약 시에만 관련정보를 계약 보험사에 제공합니다.

(보험회사명 :미래에셋생명DB생명, 동양생명, PCA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AIA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메트라이프, 우리아비바생명, 한화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푸르덴셜생명,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현대해상, M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롯데손해, IBK연금보험, 라이나생명, ACE손해보험, 현대라이프, 알리안츠생명 등)

※ 보험대리점 신규 또는 해지 등 계약변경에 따라 보험회사는 변경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하겠습니다.

※ 보험계약은 웹서비스 상에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제3자제공동의는 홈페이지상에서 받지 않습니다.

 

 

06.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원 가입한 홈페이지 또는 회사 상담센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개인정보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아닌 보험상담을 위한 상담서비스, 보험료계산, 스마트 맞춤플랜, 보험가입신청 등의 서비스 신청자의 경우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하지 않으며 만약 개인정보 열람, 수정 또는 삭제를 진행하려면 “13. 고객센터 안내의 고객센터에 요청해야 합니다.)

 

 

0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DB금융서비스㈜에서 제작한 사이트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추후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0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 암호화

DB금융서비스㈜ 내 회원가입 시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0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정보주체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위탁 ]

- 위탁자 : ㈜제이엘커뮤니케이션즈

- 위탁 목적 : 보험상품 가입권유를 위한 보험 관련 상담 진행 및 서비스 제공상품에 대한 안내/통보, 사은품지급에 대한 안내 메세지 발송 (SMS, LMS, 카카오톡, 전화)

- 위탁 정보 : 수집되는 정보일체

- 이용보관기간 : 수집 및 동의일로부터 1년

[개인정보 취급위탁 담당자]

-성 명 : 장갑호

-소 속 : (주)제이엘커뮤니케이션즈

-이메일 : khjang@jlcomms.com

-연락처 : 070-4699-1979

 

 

10.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들은 하단에 명시한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1.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정보주체가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안진성

소속 : 지원본부

전화번호 : 02)750-5200

E-MAIL : an69620@naver.com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이름 : 김병화

소속 : 전략마케팅팀 / 과장

전화번호 : 02)750-5206

E-MAIL : byunghwa.kim@dongbufs.com

 

 

13. 고객센터 안내

현재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해 본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업체에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센터의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변경될 수 있음)

- 등기우편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 37, 4(역삼동, 한동빌딩DB금융서비스㈜ 보험다여기 서비스담당자 앞

- 기타문의 : 사이트 내 개설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전화 : 1336)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6 10 1일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이용약관

보험다여기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DB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이하회사라 합니다)이 인터넷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 및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LOG-IN)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7(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8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9(회원탈퇴)

① 회원은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10(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회사는 제9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1(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보험 상품 정보 제공

2. 보험 비교 및 상품 상담

3. 보험상품 설계 신청

4. 보험료계산 신청

5. 보험상품 가입 신청

6. 보험상품 빠른 상담신청

7. 보험 증권분석 신청

8. 기타서비스 제공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현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추후에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과 별도로 합의합니다.

 

 

13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15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16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의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17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4조 및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18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② 제1항의 범위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및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9(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0(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1(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3.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22(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가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23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4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5 (면책)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제19,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26(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 10 1일부터 적용됩니다.